[iphone] OpenAL 관련 자료

– http://www.anima-entertainment.de/?p=250 – http://ddayin.tistory.com/778 OpenAL 애플 공식 샘플 –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ios/#samplecode/oalTouch/Introduction/Intro.html OGRE wiki – http://www.ogre3d.org/tikiwiki/OpenAl+Soundmanager&highlight=openal Creating Core Audio Format (.caf) Files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mac/#qa/qa2008/qa1534.html

[Math] Log

로그라는 개념은 고등학교 2학년 수학 I 중간부분에서 나온댄다. 학창 시절에 공부를 안해 이렇게 뒤늦게 열공을 하고 있는 중이다. 로그계산법의 예를 들어보면 log²2 = 1 즉 작은 2를 한번 제곱시키면 2¹를 계산하고 큰 2가 나온다. 다음 문제를 풀어보면 log²8 = 3 8은 우리가 잘알듯이 2³ (2를 세번곱한거) 입니다. 그러니깐 작은 ₂를 몇번 제곱시켜야 8이나올까요? 바로 “세번”곱해야겠죠? 소개 더보기 [Math] Log[…]

[iPhone] 멀티태스킹 제한 및 주의 사항

iOS4 이후 멀티태스킹을 기본적으로 멀티태스킹이 지원됩니다. 지원되는 멀티태스킹을 Disabled시키기 위해 아래와 같은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플 info.plist 속성 중 UIApplicationExitsOnSuspend를 추가 후 On 시켜주시면 됩니다. 추가 시 아래와 같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mcbugi.cafe by 와이씨(yc21c) 1.Do not make any OpenGL ES calls from your code OpenGL ES 호출하지 말것 2.Cancel 소개 더보기 [iPhone] 멀티태스킹 제한 및 주의 사항[…]

[iPhone] 객체 간 인터페이스 (NSMethodSignature & NSInvocation)

NSMethodSignature & NSInvocation Cocoa 프로그래밍에서는 위 두개의 클래스를 소개한다. 이는 SDK 2.0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iOS 개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시지 포워딩 또는 n개 이상의 Argument를 전달할 때 사용 할 수 있으며, 실제로 두 클래스는 NSObject클래스에 정의 되어 오버라이딩하여 사용한다. 아래는 예제 코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