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국 한지 3일 째…

캐나다의 내 생활은 정말 별거 없었다. 공부 공부 공부 정말 모든 것 들을 놓았었다.

이제 다시 돌아왔으니 일도 구하고 프로그래밍도 더 열심히 그리고 Clojure 이 녀석 참 매력적이다.

캐나다에서 만들었던 (아주 작은 만한)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할려고 마음을 먹었다.

Matching Function이라고 두개 문자열을 받아 비교하는 기능이다.

물론 ㅡ.ㅡ 시간이 없으니 이전에 구현해 놓은 쓰래기 매칭 알고리즘은 버리고 오픈 소스를 이용하기로 하였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의외로 짜증나는 문제들이 발생하였다.

Leiningen 2에서는 :extra-classpath-dirs가 동작하지 않는다는 것!

이 문제의 대안을 찾기위해 작지 않은 큰시간을 소비. 그래서 찾은 방법이

Deploying Libraries

간단하게 읽어보면 문제 해결방법은 간단하였다.

Public Or Private 공간에 라이브러리를 올려놓아 Leiningen2을 이용하여 Project.clj에 첨부하여 자동적으로 포함시키는 방법.

솔직히 나는 좀 더 시운 방법을 찾고 싶었다. 왜냐 저건 완전 Amazon S3팔아 먹는내용이잖아!!
(물론 어느정도 용량/트래픽/Etc 는 무료다. 난 내 카드정보 넣는게 싫다!)

물론 개인 서버를 운용하는 방법도 있다. (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만드는거지 서버설치까지 하고 싶지 않아!!)

고로 좀더 찾아보기로…

FAQ

오잉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엇네? 라고 씨익 웃어봤지만 이건 -- 난 안되던데?

If you are just doing exploratory coding you can deploy to file:///$HOME/.m2/repository and the jars will be available locally.

구글러 여러분들의 대화 link 나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론!!

충격먹을 필요 없다. 정말 간단한 방법이 이렇게 있었으니……. 삽질하고 있었던 내자신이…

[sourcecode language="clojure"]
:resource-paths ["src/main/resource"] ; Non-code files included in classpath/jar.
[/sourcecode]

re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