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샘플 이미지
작은 이미지를 패턴으로(바둑판식으로)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XML으로 지정하기

bitmap 엘리먼트의 속성 중 titleMode를 repeat를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res/drawable/icon_repeat.xml
[sourcecode language="xml"]

xmlns : android = "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 : layout_width = "fill_parent"
android : layout_height = "fill_parent"
android : tileMode = "repeat"
android : src = "@ drawable / icon"
>
[/sourcecode]
res/layout/main.xml
패턴으로 생성한 엘리먼트를 실제 레이아웃에 설정해보겠습니다.
[sourcecode language="xml"]

android : orientation = "vertical"
android : layout_width = "fill_parent"
android : layout_height = "fill_parent"
android : background = "@ drawable / icon_repeat"
>
[/sourcecode]

Java로 사용하기

BitmapShader클래스를 이용하여 repeat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인스턴스를 Canvas에 아래와 같이 그리도록 합니다.
[sourcecode language="java"]
hader shader = New BitmapShader (BitmapFactory.decodeResource (getResources () R.drawable.icon) Shader.TileMode.REPEAT, Shader.TileMode.REPEAT);
Paint paint = New Paint ();
paint.setShader (shader);
Canvas canvas = getHolder (). lockCanvas ();
canvas.drawPaint (paint);
getHolder (). unlockCanvasAndPost (canvas);
[/source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