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다들 알고 계신 내용이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니 이제는 작은거 하나라도 포스팅하기 위해 글을 남깁니다.
아이폰 개발 시 시물레이터에 앱을 설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code]
/Users//Library/Application Support/iPhone Simulator/User/Applications
[/code]
GUID 디렉토리와 파일 묶음이 있는데요. 이 내용을 들 지워주면 됩니다.
이렇게 경로로 매번 찾아가서 지우는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스크립트를 이용하는데 저는 당연히 모릅니다.
(사실 너무 많은 편의성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물론 알아두면 득이 됩니다.
사실 간단하게 앱을 지울려고 해서 이런 포스팅을 남긴 것은 아닙니다. 시뮬레이터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어쩌다가 한번? 아마 아직까지는 맛보지 못하셨겠죠? 문제는 어플리케이션 설치 시 중단과 설치를 반복 또는 오류로 인해
시뮬레이터가 꼬여버리는 현상이 가끔씩 발생하고는 합니다. 그러면 아마도 첫번째로 시뮬레이터가 작동을 안하니 시뮬레이터를 지워야 겠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죠.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모든 설정파일들은 위 경로로 설치가 됩니다.
말이 길어졌군요 결론만 내려서 위 디렉토리만 지워주면 모든게 깔끔해진다는 겁니다. 저는 사실 이런 시스템 방식을 좋아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