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31일 1월의 마지막 날
아이폰 디지털 액자 프로젝트에 들어가기 앞서 Animation Queue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기로 했다.
샘플 소스로 2010년 8월 7일 Avi Itskovich의 의해 만들어진 샘플 코드이다.
음.. 자세한 날짜는 기억나지 않지만 WWDC에서 발표하길 좀더 편하게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기 위해
Block코딩기법을 사용한다. 이것은 원래 C에서부터 존재하였던 기법으로 코드를 단순화 시켜준다. 나도 사용해보았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기법이다.
문법이 생소하여 처음에는 헷갈릴 수도 있으나 보다 보면 이것도 매력이 있다.
QueueObject는 Queue에 담을 수 있는 Obj으로 SelectorQueueObject와 BlockQueueObject가 상속하고 있다.
SelectorQueueObject는  QueueObject 자체가 명시적으로 다음 수행할 것을 가지고 있는 반면
BlockQueueObject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보값만 가지고 있다.
대세는 Block 코딩이므로 대세를 따르도록 하겠다.
근데 생각해보면 결국 Key Frame 과 머가 다를까?
// 네비게이션 컨트롤러를 이용한 푸쉬 에니메이션 변경하기
[sourcecode language="ObjC"]
[UIView beginAnimations:@"animation" context:nil];
[self.navigationController pushViewController: yourviewcontroller animated:NO];
[UIView setAnimationTransition:UIViewAnimationTransitionFlipFromLeft forView:self.navigationController.view cache:NO];
[UIView commitAnimations];
[/sourcecode]